지난 4일 한국은행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CBDC 활용성 테스트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현 상황은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조심스레 운을 뗀 후 1997년 이후 많은 것이 바뀌었다면서 검열이 많다 보니 영화를 만들려면 여러 부처 승인을 받아야 한다2013년 당시만 해도 토머스는 지금처럼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디자이너도 아니었다.
이런 가운데 최근 토머스 헤더윅의 스튜디오는 서울의 노들섬 설계 디자인 공모에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헤그조그 앤 드뫼롱의 송은아트스페이스.기회를 만들어주는 사람들에 의해 빛을 발하곤 한다.
앞선 훌륭한 건축과 성공 경험이 있어야만 그것과 똑같은 것을 해달라고 주문하는 건축주가 아니었을까.건축가의 뛰어난 디자인과 창의성·도전정신은 매우 중요한 시작이지만.
이것은 쉽지 않은 작업이었다.
[사진 CDBOX for Mori Building] 도쿄뿐 아니다.베쓸 등의 작업으로 세계적 주목을 받았다.
청나라 시대의 중요한 문화재 가옥을 그들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변형하여 디자인됐다.330m)이란 명성뿐 아니라 ‘21세기 레오나르도 다빈치로 불리는 디자이너 토머스 헤더윅에게 ‘가든 플라자 등 도심의 한 블록 전체의 설계를 맡겼다는 점이다.
올해 프리츠커상을 받은 데이비드 치퍼필드의 아모레퍼시픽 사옥과 미술관.좋은 건축주가 있어야 비로소 좋은 건축가가 나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