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채 수요예측서 ‘9000억 원 가까이 자금 확보대한항공 이어…BBB급 한진칼 최대 500억 원 규모 회사채 발행 구독 이호 기자 number2@donga.
화폐 단위는 쓰레기 잔해를 의미하는 데브리(debris)라 하고 여권과 국기도 디자인했다.실제 반응로에 연결된 파이프 끝부분에서 투명한 액체들이 모이고 있었다.
연간 9억t 넘는 온실가스 나와 바다에선 거대 ‘쓰레기섬 형성 재활용률은 50% 수준에 그쳐 3년 뒤엔 세계시장 80조원 규모 중소-대기업 상생모델로도 뽑혀 환경오염 줄이는 자원순환 주목 폐플라스틱에서 원사를 뽑아 섬유로 재활용하는 방법이 대표적 물리적 재활용이다.영국에 이어 세계 3위다.지구의 대양에는 GPGP를 포함해 5개의 거대한 쓰레기섬이 존재한다.
현재 약 20만 명이 국민 신청을 하면서 쓰레기섬 국가 청원에 동참하고 있다.이 때문에 국가 간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규제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친환경 전략과 활동이 힘을 받고 있다.
미국 국립과학공학의학원(NASEM)에 따르면 한국의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은 1인당 연간 88㎏으로 미국.
글=문병주 논설위원 그림=안은주 인턴기자.에너지 절약 모범 사례를 발굴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내용이다.
에너지 고물가 시대의 직접적 해법은 원자력발전 등 더 싼 에너지를 많이 공급하는 것이지만 당장 현실화하기는 어렵다.한국은 에너지 수입 의존도가 93%지만 세계에서 열 번째로 에너지를 많이 쓰는 에너지 과소비 국가다.
[프리랜서 김성태] 급등한 전기·가스요금 되돌리기 쉽지 않아 1인당 전력 소비 세계 3위국 낭비 줄여가야 에너지 고물가 시대다.에너지 전문가들은 대안으로 ‘에너지 다이어트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