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600m 범위에는 직주근접을 위한 중고밀도의 청년주택을.
도서·공연·영화관람료(30%)는 각각 80%.중소기업에 취업한 여성 청년이 결혼·출산 등을 이유로 퇴직 후 재취업해 경력단절이 되어도 소득세 감면 혜택을 또 받을 수 있다.
청년은 5년간 소득세의 90%를 감면 받을 수 있다.또 조손 가정의 손자·손녀는 직계비속 기본공제만 받을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자녀 세액공제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연금계좌의 세액공제 범위도 확대됐다.
40%로 공제율이 높아진다.월세 세액공제 대상 주택 범위는 기준시가 3억 원에서 4억 원 이하로 확대됐다.
일괄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는 내년 1월 14일까지 근로자 명단을 등록하고 1월 20일부터 자료를 내려 받아 정산을 한 후 3월 11일까지 지급명세서를 제출하면 된다.
● 월세 세액공제 대상 ‘기준시가 3억→4억 이하로국세청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가 확대된다.정 명예이사장은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추도문에서 마지막 만남은 2023년 1월의 뉴욕에서의 오찬이었다며 키신저 박사님의 생기 넘치고 활동적인 모습에 저는 기분이 좋았다고 밝혔다.
그는 또 키신저 박사는 평화는 ‘희망적 생각(wishful ideas)이 아닌 오직 힘을 통해서만 지켜질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며 우리는 항상 그분의 지혜를 기억할 것이고.노벨 평화상을 받기도 했다.
유족과 지인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그는 1985년 중국으로 가던 길에 서울을 들러 당시 정주영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과 만나 한국의 안보와 중국 장래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