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면 이런저런 조건을 붙이지 않아도 (기피과로) 인력이 흘러갈 것이다.
프랑스가 정원을 장기간 묶었다가 2021년 풀었다.보건의료인력 실태조사를 보면 2020년 의원급 의사의 연 소득이 2억5442만원(병원급 의사는 2억3690만원)이나 된다.
전 정부가 추진한 연 400명씩 10년간 4000명을 늘리든 간에 빨리 결정해야 한다.더는 지속하기 어렵게 된 것이다.일본처럼 학비 등을 지원하고 10년 지방 근무(전공의 근무기간 포함)를 조건으로 시행하는 것을 검토해볼 만하다.
◇신영석=보건사회연구원에서 30년 넘게 보건의료 분야를 연구해온 전문가.의료비 지출을 조장하는 형태를 방치하는 나라가 세계 어디에도 없다.
그러니 한국은 1~2분 진료하고.
신성식 복지전문기자 새해부터 난데없이 소아청소년과(이하 소청과) 진료 차질 때문에 야단이 났다.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은 미국의 확장억제(핵우산) 강화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 한·미 정부의 입장이다.
나세르 칸아니 이란 외교부 대변인은 페르시아만 국가들 사이에 진행되고 있는 긍정적 관계 개선에 대해 전적으로 모르는 발언이라며 이란 외교부가 한국 정부의 최근 스탠스.윤 대통령이 이란을 UAE의 적으로 규정한 것 자체가 사실과 다르다.
UAE는 이번에 원자력·에너지·투자·방위산업 등의 분야에서 한국에 300억 달러(약 37조원)의 투자 방침을 밝혔다.지난해 9월 뉴욕에서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짧은 회담 이후 회의장을 나서면서 비속어가 섞인 말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